리나생명 OK실버보험은 해지 민원이 계속 접수되고 있습니다.
10년이 지났지만 문제가 너무 늦게 발견되어 취소하려는 분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리나생명 OK실버보험의 경우 전화상으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고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상품으로 소개되었는데 이번 계약으로 인해 제대로 이행되어야 할 부분에 계약이 체결되었기 때문에 뭔가 잘못되었다.
오늘 저희 법무법인 김앤컴퍼니에 문의한 한 의뢰인도 광고를 보고 부모님을 대신해 가입했다고 합니다.
가입할 때 멸실알림도 안하고 보험도 주기적으로 갱신해서 내가 낸 보험료도 올라서 해지할까 생각도 했었다.
그런데 제가 계약을 해지하려고 했더니 두 부모님이 보험료로 2000만원 이상을 냈는데 해지환급금이 거의 없어서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리나생명 OK실버보험이 제대로 회계처리 되었다면 이런 손실이 있었을까요? 보험회사가 계약을 체결할 때 기본적인 부분을 소홀히 하여 많은 보험계약이 쉽고 빠르게 체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장점만 강조해서 가입했기 때문에 의뢰인께서도 리나생명 OK실버보험 해지요청을 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계약서 내용을 자세히 보고, 길게는 10년 동안 유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결국 일괄 해지가 되면 큰 금액은 보험사 몫이 되고 손해는 보험계약자가 부담하게 된다.
문의를 주신 의뢰인은 결국 저희 법무법인 김앤컴퍼니와 함께 고소를 취고 진행해 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보험계약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잡아야 합니다.
잘못된 계약으로 인한 손실에 대해서는 계약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앤컴퍼니 법무법인에서는 피해를 입은 계약자들을 위해 변호사들이 직접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하기 힘든 일에 대해 보험회사에 민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계약자는 최소한의 노력만 하면 됩니다.
누군가 상처를 입었다면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협력하고 적절한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십시오.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1:1상담을 진행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Kim & Company LLP (보험 민원)
법무법인 김앤컴퍼니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52길 21 파라다이스벤처빌딩 1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