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인구 1000만 시대, 2030 탈모족 -> 헤어케어 중요성 증가

안녕하세요 봄봄입니다 !
아침은 쌀쌀하고, 점심에는 덥다가 다시 쌀쌀해지는감기 걸리기 좋은 날씨가 다가왔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이제부터 틈틈이 뉴스 기사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뷰티 트렌드를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탈모, 헤어케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예전에는 탈모케어가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태에서 덜 빠지게 하기 위해 + 조금이나마 더 나게 할 수 있도록 케어하는 의미에 가까웠어요.그래서 4-50대 남성분들이 주요 고객이었습니다.
하지만, 탈모의 개념이 최근에는 많이 바뀌었어요.얼리케어족, 헬시플레저 등 트렌드와 함께 건강한 삶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탈모가 일어나기 전 미리!
관리하는 2030세대가 많아진 것이죠.저 역시도 꾸준히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고 있고, 두피마사지 등 두피 관리에도 신경쓰고 있어요.또한, 현대인의 대표 질환인 스트레스로 인해서 실제로 탈모 치료 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대요특히, 2030 환자가 전체 환자의 40%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서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습니다.
스키니피케이션 = 두피와 모발을 피부처럼 관리하는 것

뷰티 업계에서는 국내 탈모 관련 인구를 약 1000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사람 5명 중 1명)국내 헤어케어 시장은 지난해(2021년) 기준 약 1조 3000억 원 규모로 추산된다고 하네요.그럼 MZ의 아이콘으로 불리는,올리브영에서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을 통해뷰티 업계의 헤어케어 트렌드를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올리브영 10월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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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프로모션은 모발과 두피를 위한 모든 솔루션으로먼저 첫 포스터에서는 손상, 탈모, 두피 3가지 카테고리를 잡고 있죠그리고 제품 추천은 손상 / 탈모, 두피 / 새치 이렇게 카테고리를 나누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탈모와 두피는 함께 케어하기 좋은 고민이기 때문에 이렇게 큐레이션한 것 같아요.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건헤어 고민에 맞춰서 고객이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세분화하여 카테고리화 하였으며 이에 맞춰 제품 추천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헤어케어에 관심이 많은 2030 MZ세대들이 늘면서앞으로 이러한 카테고리가 더 세분화될 수도 있으며, 더욱 맞춤형 추천/큐레이션으로디벨롭될 거라 예상됩니다.
또한, 탈모완화 기능성 제품 등 고기능성 제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 역시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홈쇼핑, 올리브영 등등 많은 채널에서 모다모다와 같은 염색샴푸가 히트를 쳤는데요.염색 성분 논란이 지속적으로 일고 있는만큼 더욱 성분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임상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더욱 성장하며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기사 및 영상

http://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22/10/12/0013

“빠지기 전에 잡아라”…탈모 시장 공략하는 뷰티업계뷰티업계가 탈모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중장년층에 집중됐던 탈모 치료가 2030으로 확대되면서 시장 파이가 급격히 커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기존 탈모 관련 시장이 가발이나 약물 치료 등 사후 대처에 집중됐던 것…news.bizwatch.co.kr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2101201032018360001

2030도 진심인 탈모 방지·새치 커버… ‘기능성 샴푸’ 전성시대20∼30대 탈모족 급증하며작년 시장규모 1조3000억두피·모발에 큰 손상 안주고구입 쉽고 사용도 간편‘인기’일..www.munhwa.com https://www.youtube.com/watch?v=S6aXPkKe74M